• 『파도의 아이들』/ 정수윤 08-09
     “거기서 처음부터 네 인생을 새로 쓰면 돼.”경계 너머, 자유를 향해,새로운 세계로 떠나는 세 청춘의 뭉클한 여정★나쓰메 소세키, 다자이 오사무 등 일본문학 걸작들을 옮기며 신뢰받는 번역가이자 에세이스트로 널리 사랑받아 온 정수윤의 첫 장편소설 『파도의 아이들』이 출간되었다. 『파도의 아이들』은 세 명의 10대 주인공 ‘설’, ‘광민’, ‘여름’이 북한의 고향을 떠나 새로운 삶을 찾기까지의 여정을 그렸다. 자기 앞에 주어진 …
  • 『스타피시』/ 리사 핍스 08-09
     ‘나를 사랑하는 법’을 배워 가는 한 소녀의 힘찬 몸짓불가사리처럼 팔다리를 쭉 뻗고, 모두 함께 스타피시!★청소년 문학의 노벨상, 2022 마이클 프린츠 아너상 수상작. 몸무게가 많이 나간다는 이유로 고통받는 열세 살 여자아이의 이야기다. 시냇물 소리를 듣는 듯, 부드러운 운율에 마음이 설레고, 단어 한 걸음, 한 걸음에 가슴이 저미는 아름답고도 슬픈 운문 소설이다.★엘리는 매일매일 자신의 몸을 향한 차별적 시선들과 싸워야 한다. 친…
  • 『나는 초콜릿의 달콤함을 모릅니다』/ 타라 설리번 08-09
     달콤하고 씁쓸한 초콜릿에 숨겨진 비밀★카카오 농장에서 일하는 소년 노동자의 시점으로 초콜릿 산업의 먹이 사슬 구조를 파헤치는 소설 『나는 초콜릿의 달콤함을 모릅니다』. 세 명의 소년 소녀가 카카오 농장을 탈출해 벌이는 열흘간의 모험을 통해 어린이 청소년 강제 노동의 실태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파헤친다. 가난한 농장에는 돈이 적게 드는 노동자가 필요하고, 이 와중에 어린아이들이 납치되는 잔혹한 만행이 반복된다. 저자는 이 작품에서 인신매…
  • 『쓰레기책』/ 이동학 08-09
     ★『쓰레기책』은 청년 정치인 이동학이 세계여행을 떠났다가 목격하게 된 쓰레기 문제를 생생한 사진과 함께 쉽게 풀어낸 책이다. 2년간 지구 곳곳을 발로 누비며 직접 보고 듣고 깨달은 쓰레기 이야기를 담아냈다. 저자도 지구 유랑을 떠나기 전까지는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잘 몰랐기에 그 충격이 고스란히 전해온다. 매일 쓰레기 관련 뉴스가 메인으로 올라오고 있지만, 정작 쓰레기 문제가 우리 일상과 얼마나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지는 아무도 모…
  • 『스터디 위드 X』/ 권여름, 나푸름, 윤치규, 은모든, 이유리, 조진주 08-09
     ★ 모두에게  익숙한 장소이자 ‘공포’에 최적화된 그곳, ‘학교’를 배경으로 한 괴담 모음집 『스터디 위드 X』가 출간되었다. 성장기 불안과 두려움의 은유인 공포라는 감정에 집중한 이 소설집은 불안정한 미래와 관계, 억압적인 경쟁의 소용돌이에서 헤매고 있는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책이기도 하다.★ 전교 1등이 올린 유튜브 영상에 찍힌 기이한 형체(「스터디 위드 미」), 매년 같은 학번을 받은 학생에게 내려지는 …
  • 『훌훌』/ 문경민 08-09
     “과거를 싹둑 끊어 내면, 나의 내일은 가뿐할 텐데.”제12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 『훌훌』★제12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. 과거와의 단절을 선언하며 독립을 꿈꾸던 열여덟 살 유리가 곁의 사람들과 연결되어 가는 과정을 그렸다. 주인공 유리의 한 계절을 함께하면서 우리는 자연히 어떤 ‘사이’를 떠올리게 된다. 식탁에 마주 앉아 스팸을 같이 먹는 사이. 추운 날 아침에 옷을 충분히 따뜻하게 입었는지 확인하는 사이. …
  • 『순례주택』/ 유은실 08-09
     “수림아, 어떤 사람이 어른인지 아니?”자기 힘으로 살아 보려고 애쓰는 사람이야.”행복해지려고 노력하는 모든 이에게 전하는 유은실의 단.짠.단.짠 위로★한국어린이도서상, IBBY 어너리스트 수상작가 유은실의 신작 청소년 소설『순례 주택』. 코믹 발랄한 캐릭터 설정과, 순례 주택을 둘러싼 한바탕 대소동은 기발하면서도 유쾌하다. 약간은 막 가는 수림이네 네 식구가 쫄딱 망한 뒤, 돌아가신 외할버지의 옛 여자친구의 빌라‘순례 주택’으로 이…


검색

TOP